나에게 맞는 대학과 단기대학 선택 포인트

강남르몽드어학원 0 388

대학 · 단기대학 선택 포인트! 

 

① 수업 · 연구 내용

내가 정말로 수강하고 싶은 수업이 있는가? 연구는 가능한가? 배우고 싶은 교수 가 있는가? 

② 코스(프로그램)

일본인과 동일한 수업을 수강하는 프로그램인가? 영어로만 수업을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가? 장기 프로그램인가? 단기 프로그램인가?

③ 연구시설 연구를 위한 시설은 잘 갖춰져 있는가?

④ 입학시험 도일 전 입학허가제도가 있는가? 유학생을 위한 특별전형이 있는가?

⑤ 유학생 유치 실적 · 지원 체제

일본어 보충수업이 있는가? 유학생을 지원하는 직원, 공부나 생활을 도와줄 튜터 (도우미)가 있는가? 취업지원이 있는가?

⑥ 졸업생의 진로 대학원으로의 진학은? 취업한 곳은?

⑦ 학비 · 기타 필요 경비 초년도는? 2년째 이후는? 졸업까지의 총액은?

⑧ 장학금 등의 지급

학교 독자의 장학금제도나 학비 면제 · 감면제도는 있는가? 받을 수 있는 확률 은? 일본에 가기 전에 지급 여부가 통지되는가? 

⑨ 주거 학교에 기숙사가 있는가? 민간 임대 숙소(아파트 등)를 소개해 주는가?

⑩ 소재지의 환경

학교는 공부와 생활하기 좋은 환경에 있는가? 대도시인가, 지방인가? 기후에 적 응 가능한가?

 

대학 · 단기대학 정보(JASSO) 

http://www.jasso.go.jp/ryugaku/study_j/search/daigakukensaku.html

 

Japanese Colleges and Universities Search(JASSO)

https://www.g-studyinjapan.jasso.go.jp/univ_search/

 

대학 · 단기대학 검색(JAPAN STUDY SUPPORT) 

http://www.jpss.jp/ko/

 

Comments

Category
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